오늘은 4대 보험 가입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회사생활을 하다 보면 종종 4대 보험 가입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특히 이직을 하거나 대출을 받을 때 많이 요구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상황에서 자주 쓰이는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방법과 필요한 이유 / 발급비용에 대해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목차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방법
-필요한 이유
-발급비용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방법
>>4대 보험 정보연계센터 <<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상단의 증명서 발급을 누르고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1. 증명서(가입내역확인) 신청 / 발급을 위해서는 첫 화면에서 증명서 발급 → 증명서(가입내역확인) 신청/발급을 클릭합니다.
2. 증명서 발급 관련 사항을 확인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내용과 옵션을 확인하고 신청을 클릭해 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가입내역확인) 신청 이력 조회 방법
1. 첫 화면에서 증명서 발급 → 증명서(가입내역확인) 신청 이력조회를 클릭합니다.
2. 증명서 신청 이력을 조회하고 처리 상태를 확인 가능하며 신청한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3. 원하는 증명서의 발급을 클릭합니다.
4. 출력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에서 확인을 클릭하고 PC 환경에 따라 출력을 진행합니다.
-증명서 발급 사실 확인 방법
1. 첫 화면에서 증명서 발급 → 증명서 발급 사실 확인을 클릭합니다.
2. 필요한 증명서를 선택하고 정보를 입력 후 조회를 클릭합니다.
3. 증명서 발급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이유
4대보험 가입확인서는 주로 은행권 및 공공기관 취업 시 또는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을 받을 때 요청됩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지원금 신청 시에도 해당 서류를 요구하기도 하는데요. 예를 들어 청년구직활동지원금 같은 경우 졸업증명서와 함께 4대 보험 가입확인서를 필수서류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발급비용
무료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4대 보험 가입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급하게 4대 보험 가입확인서가 필요하다면 인터넷 혹은 모바일로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미리 준비해서 여유롭게 처리하시는 게 좋겠죠? 지금까지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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