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40만 원 신청하기 아동보호시설을 나오는 만18세이상 자립준비청년이라면 2023년부터 자립수당 매월 40만원씩 최대 5년간 받습니다. 자립정착금도 1,500만 원으로 증액되어, 주거나 취업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행복복지센터나 복지로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신청할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서 신청해 보세요
자립수당 신청하기
🔴클릭하면 공식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 3.9% 비대면 대출 받는법 ㅣ1,2 금융권 온라인 총정리 (2023 최신)
- 2자녀 다자녀 혜택 4가지! 부모님들 안 보면 100% 손해 봅니다 (2023)
- 추석 명절 생활 지원금 50만 원 신청해야 받습니다 2023
자립수당 신청조건
자립수당 신청조건은 아동보호시설이나 가정위탁에서 보호종료된 만 18세 이상의 청년이라면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본인의 의사에 따라 보호기간을 만 25세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보호종료 후 5년 이내에 신청하면 됩니다.
자립수당 신청방법
자립수당 신청방법은 지역행복복지센터나 복지로에서 온라인으로 간단히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하는 기관을 찾아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간단한 서류만 제출하면 됩니다. 신청 후 승인되면 매월 등록한 본인 계좌로 자립수당이 입금됩니다.
자립수당 외 받는 혜택 3가지
- 자립정착금: 보호종료 후 최대 5년 이내에 한 번만 신청할 수 있는 금액으로, 주거나 취업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23년부터는 최대 1,5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주거지원: 공공임대주택이나 전세주택 등의 주거비용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월세보조금이나 전세자금대출 등의 형태로 제공됩니다. 신청 방법과 조건은 지역별로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은 자신의 지역의 주거복지센터나 시·군·구청에 문의하면 됩니다.
- 취업지원: 직업훈련이나 취업박람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능력을 향상하고,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신청 방법과 조건은 지역별로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은 자신의 지역의 고용복지센터나 시·군·구청에 문의하면 됩니다.
결론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2023은 보호시설이나 가정위탁에서 보호종료된 청년들에게 주어지는 귀중한 혜택입니다.
당연히 받을 수 있는 혜택이니 만 18세 자립준비청년에 해당한다면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립수당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활용하면, 자립생활에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