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kg 감량한 홍현희 다이어트 전후 다이어트 식단 관리 비법

홍현희 다이어트
출처 : 홍현희 인스타그램

개그우먼 홍현희가 무려 16kg 감량해 다이어트를 성공적 마쳤다. 홍현희는 최근 다이어트 전후 체중감량한 모습을 보여주어 네티즌의 놀라움을 사고 있다. 홍현희가 직접 말하는 다이어트 식단과 다이어트 운동방법을 알아보았다. 

 

 

 

 

◈ 홍현희의 다이어트 비법 

tip 1 . 몸에 핏 되는 옷을 입는다

 

 

다이어트 전에는 남편 제이쓴의 옷을 입고 편히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홍현희는 다이어트 후 집에서도 몸의 긴장을 유지하기 위해서 몸에 달라붙는 타이트한 상의레깅스를 입고 있는다. 티비에 비치는 모습을 보면서 자극을 받아 다이어트 욕구를 샘솟게 하기 때문이다. 

 

 

tip 2  . 다이어트 계획을 모두에게 알린다

 

홍현희는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다이어트 전후 사진을 올리고 100만이 넘는 네티즌의 관심을 받았다. 그녀는 그런 관심이 자신을 옥죄어서 부담이 되기보다 되려 동기부여가 된다고 말했다. 또한, 다이어트 보조제 모델도 동시에 하면서 책임감을 느껴 더욱 동기부여가 됐다고 한다. 

 

 

 

 

 

 

tip 3 다이어트 후 입고 싶던 예쁜 옷을 입는다

홍현희는 16kg 감량후 처음으로 여성 쇼핑몰에서 평소 입고 싶던 수영복을 샀다.  예쁜 옷을 입음으로써 이 옷을 계속 입고 싶다. 건강하게 유지하고 싶다는 마음이 든다고 한다. 

 

 

 

tip 4 집에서 실내화를 신고 바른자세로 걷는다 

 

홍현희가 신경쓰는것도 또 하나 있는데 바로 집에서 슬리퍼를 신고있는것이다. 그 이유는 아무것도 신지 않은 상태에서는 몸이 릴랙스 돼서 늘어져 터벅터벅 구부정하게 걷기 쉽기 때문이다. 그러지 않기 위해 집에서도 슬리퍼를 신고 있는다고 한다.  평소 집에서도 몸을 긴장시키고 자세를 유지하려 의식하면  바른 자세만으로도 칼로리가 소모되는 느낌이 든다고 한다. 

 

 

출처 : 홍현희 인스타그램

 

◈ 홍현희 다이어트 식단 

식단 tip 저염식 <소금, 간장 , 된장 저염식 용, 어린이 사용>

 

 

입맛이 한식에 최적화 되어있기도 하고 원푸드 다이어트처럼 한 가지 음식을 먹어서 빼는 스타일이 아니었던 홍현희는 저염식 식단을 사용했다고 한다. 평소 사용하는 소금 간장 된장을 덜 짜고 덜 자극적인 어린이용이나 저염식용으로 모두 교체했다.

 

 

식단 tip 쌈 채소를 먹는다

 

원래 먹던대로 먹으면 살은 당연히 안 빠진다. 다이어트를 시작했을 때 채워지지 않는 허전함을 쌈채소로 채웠다. 양배추, 양상추, 상추, 깻잎 등 초반에 양을 줄이기 힘든 분들은 쌈을 활용하는 걸 추천한다.

 

 

 

 

 

홍현희가 가장 다이어트 하면서 가장 강조하는 것 2가지 

 

 다이어트 하면서 제일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받지 말아야 하는 것이다. 
내 인생이 평온해야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것 같다.

 

 

 

홍현희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크게 스트레스를 받았던 일화를 말하며 첨언했다. 큰 스트레스를 받았던 날 이후에 설렁탕이나 막창 같은 자극적인 음식을 평소 먹던 습관대로 먹었다. 

 

그녀는 만약 스트레스를 앞둔 일이 있다하면 다이어트를 잠시 미루는 것도 권장했다. 

 

 

잠이 정말 중요하다. 

 

 

 

 

홍현희는 잠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면서 실험을 해봤다고 한다. 매일 똑같은 장소와 시간에 공복상태에서 몸무게를 재봤다. 평소처럼 6-7 시에 몸무게를 재고 졸려서 2시간을 더 잔 후에 몸무게를 쟀다고 한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500-600g이 더 빠진 상태였다. 

 

12시에 몸무게를 잴 때와 새벽2시에 잴때 같은 상태여도 몸무게가 달라진 걸 느낀 후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규칙적인 생활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 홍현희가 집에서 하는 다이어트 운동 방법 

1. 매일 30분 이상 걷기 운동 먼저 시작한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헬스장을 먼저 등록하는 경우가 많은데 홍현희는 먼저, 혼자 30-1시간 걷는 운동을 먼저 시작했다. 규칙적으로 걸으면서 생긴 큰 변화는 지구력이 생겼다는 점이다. 그로 인해 1시간 -2시간을 걸을 수 있게 됐고 자연스레 근력운동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됐다고 한다. 

 

 

2. 짐볼을 벽에 대고 공을 밀면서 따라간다. 

 

초반에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근력이 적은 경우 스쾃가 어려운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벽에 짐볼을 밀면서 하체 운동을 하면 난이도가 적어서 운동하기가 편하다. 

 

 

살 빼는데 좋다는 운동을 무조건 따라 하기보다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가는 게 중요하다.

 

 

3. 실내 자전거 타기

 

창문 쪽 탁 트인 곳에 실내자전거를 뒀다. 밖의 풍경을 바라보며 실내 자전거를 타면 야외에서 타는 느낌을 받는다고 한다. 그리고 중요한 점은 기대지 않고 자세를 바르게 하고 실내자전거를 타는 것이다. 어떤 운동이던지 5분만 한다 해도 정확한 자세로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4. 밴드운동

 

운동용 밴드를 벽에 고정해 놓고 척추를 바르게 숙인상태로 등을 편다는 느낌으로 밴드를 당긴다. 

 

<홍현희가 도저히 살이 안 빠지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 >

 

어떻게 해도 0.1g도 안 빠져서 봤더니 몸상태가 안 좋은 상태였다. 그래서 일주일에 한 번씩은 순환 마사지를 받았다. 아로마 마사지를 받으면서 몸이 순환되며 독소가 배출되는 경험을 했고 개인적으로 여자들은 몸의 순환이 돼야 다이어트가 된다는 생각이 든다. 

 

집에 평소 이동하는 동선에 운동기구를 놓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만약 다이어트를 할 때 오늘 많이 먹었다고 내일 포기하면 다이어트는 끝이다. 오늘 많이 먹었으면 내일 반만 먹는 다던지 하는 걸 추천한다. 

 

오늘 망했다고 내일 또 먹으면 끝

 

이상으로 홍현희 다이어트 비법과 식단 그리고 멘털관리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참고해서 건강한 다이어트에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