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대세가될 ai비서 구글 음성검색 기술

평소에 정보검색을 할때 어떤 방식을 선호하나요. 예전에는 티비를 통해서 일방적인 정보를  습득받거나, 사전, 책, 신문을 통하여 원하는 정보를 나름 카테고리별 분류해서 보곤했습니다. 그후 컴퓨터가 대중화되고 인터넷이 보급되면서 우리는 검색이라는 것을 할수 있게되었습니다. 엄청난 발전의 시작이었습니다. 텍스처를 이용하고 원하는 정보를 인터넷 창에 검색하면 1초만에 와르르 원하는 정보를 찾아줍니다.

 

현재 보편화된 검색 방법에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텍스트 검색 말그대로 원하는 단어나 문장을 검색창에 입력하여 정보를 얻습니다. 간편하고 내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얻을수 있단 장점이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이미지 검색이있습니다. 요리 레시피 같은 정보,  배경화면 같은 것들을 검색할때 주로이용하며 비슷한류의 연관 이미지를 찾아볼수 있어서 매우 간편합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소개할 주제인. 음성검색입니다. 

 

 

출처 : 픽사베이 

 

대세가 될 음성검색 기능 


휴대폰을 이용하여 장소라던지 요리레시피라던지 쇼핑정보 등등 원하는 모든것을 얻을수 있는세상입니다. 이러한 정보를 찾을때 만약 3가지 방법중 어느것으로 사용하게 될까요. 앞으로는 손가락으로 타자를 치는것이 아닌 말을 이용한 음성검색이 주로 사용될 것입니다. 일례로 구글앱에서 음성검색이 차지하는 비율이 전체검색의 20% 지만 미래에는 기본 검색방식이 될것으로 전망됩니다. 

 

대체 왜 그런걸까요? 시리 , 빅스비, 오케익구글, 모두 한번쯤 들어봤을겁니다. 모두 인공지능을 탑재한 개인비서 서비스인데요. 사람들은 원하는 정보를 정확히 알고있는경우도 있지만 모호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혼자노는법 , 재밌는여행지, 맛집추천 영화추천등을 검색하는이유도 같은 맥락입니다. 재밌게 놀고는  싶은데 뭘할지 모르는경우 이때 쌍방소통이 가능한 음성인식 AI비서는 빛을 발합니다. 

 

 

출처 : 픽사베이 

 

구글에서 제공한 뉴스기사를 참고하면 " 다음주 여행에 쓸 렌터카를 예약해줘"라고 말하자 구글의 인공지능 AI비서는 스스로 예약메뉴에 들어가 사용자 메일에 저장돼 있는 여행정보, 웹에 담아둔 결제정보등을 입력해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사용자는 최종적으로 승인버튼만 누르면 끝. 간편하게 예약이 이뤄졌습니다. 2019년 구글 I/O에서 선보인 최신 AI기능입니다. 

 

더불어 증강현실 기술인 AR과 AI를 접목해 실제로 움직이는 이미지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3D입체영상효과는 휴대폰에서 구글메인페이지에 가면 바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동물을 검색후 3D로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구글의 AI비서는 더 발전하고 더 빨라지고 있습니다. 기존엔 명령을 내리면 클라우드 서버를 거쳐 응답이 이뤄졌지만 현재는 스마트폰에서 곧바로 데이터를 처리해 답변을 하게됩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더라도 사용할수 있는 이유입니다. 

 

이 음성검색 기능이  플랫폼을 차지한 기업에서 진행된다면 그 파급력은 더 커질예정인데요 특히 쇼핑분야가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아마존에서 음성검색을 이용하여 제품을 검색하면 추천상품이 나오게 되는데요. 만약 아마존이 알고리즘을 자신의 PB (자사상품) 을 1위로 추천하게 만들면 사람들은 정확히 사고싶은 물건이 특정되지 않았다면 해당물건을 구매하게 될것입니다. 

 

이미 성큼 다가온 음성검색 기술 승자는 플랫폼을 많이 차지한자가 강세가 될것입니다. 아마존 구글같은대형기업 네이버도 점점 음성검색에 힘을주는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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